Flutter : Cross Platform, UI Toolkit이라 불리며
Flutter의 UI의 기본적인 단위는 Widget이다.
Stateless Widget / Stateful Widget
특정한 상황에 따라 화면갱신이 필요할경우 Stateful Widget 변화가 필요없다면 Stateless Widget을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Widget 단위로 움직인다는 개념을 가지고 가면 좋다.
Main.dart 파일에 Hello World 나오게하는 코드를 만들어보기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void main() {
runApp(MaterialApp(
home: Scaffold(
body: TestWidget()
)));
}
class TestWidget extends StatelessWidget {
const TestWidget({super.key});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SafeArea(
child: Center(
child: Text(
'Hello World',
style: TextStyle(
fontSize: 40,
color: Colors.black,
),
),
),
);
}
}
실제 출력된 화면
'Dart &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Unable to boot the simulator (0) | 2024.05.25 |
---|---|
[Dart] switch와 if문을 활용하여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 (0) | 2024.05.20 |
[Dart] 비동기, 동기 프로그래밍 (0) | 2024.05.02 |
[Dart] 예외처리문 (try-catch, finally, on, throw, rethrow) (0) | 2024.05.02 |
[Dart] Dart 기본 함수, 반복문, 분기문 (0) | 2024.05.01 |